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7-16 00:56 (수)
강광 정읍시장, 현장행정 주력
상태바
강광 정읍시장, 현장행정 주력
  • 정읍시사
  • 승인 2009.09.21 2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청사 방문, 농업기술센터.축산진흥센터

2010주요시책 보고와 순회결재 실시

 

강 광 정읍시장이 지난 14일 문화행정국을 시작으로 가져오고 있는 2010년도 주요시책 사업 보고회와 관련, 발 빠른 현장행장 행보로 눈길을 모았다.

강 시장은 지난 17일 본청에서 일괄적으로 실시했던 여느 해의 시책보고회와 달리 직접 제 2청사를 방문했다.

이날 강시장은 시책보고회에 앞서 약 30여건의 순회결재를 실시하고 “모든 직원들이 본연의 업무에 충실하게 임해 ‘찾고 싶은 정읍, 돌아가고 싶은 고향’을 만들어 달라”고 당부하고 격려했다.

강 시장은 또 “농민들이 무엇을 필요로 하고 무슨 사업을 요구하는지 각 관련단체와 농민들의 현장 여론을 적극 수렴하여 시책에 반영시켜 침체된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어 농촌을 되살려 나가자”고 당부했다.

끝으로 강 시장은 “찾아서 해결하는 적극적인 행정만이 높아지고 있는 시민들의 행정욕구에 부응하고 감동을 줄 수 있다”며 현장행정을 더욱 강화하고 현재 추진되고 있는 사업들이 누수가 발생되지 않도록 철저를 기하라”고 지시했다.

이어 강 시장은 3시간여에 걸쳐 농업기술센터와 축산진흥센터 소관 2010주요시책 사업 50여건을 보고받았다.

이 자리에서 강 시장은 “그 동안 보조금을 지원하여 많은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지만 실질적으로 농민들에게 소득이 창출되지 않는 사업이 있다”고 지적하고 “농업경영 분석을 통해 보조금 집행과 지도.감독에 철저를 기하고 시민의 혈세가 낭비되는 사례가 없도록 신중을 기해 사업을 추진하라”고 강조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