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24 04:33 (수)
정읍시 경제환경국 정읍사랑상품권 등 주요 현안 브리핑
상태바
정읍시 경제환경국 정읍사랑상품권 등 주요 현안 브리핑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0.06.03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지난달 212020년 언론인 대상 정례브리핑을 재개했다.

시에 따르면 지난 2월 올해 첫 번째 정례브리핑을 실시한 후 전국적인 코로나19 확산세를 막기 위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하고자 브리핑을 잠정 중단했었다.

지난 5일 사회적 거리두기가 종료되고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됨에 따라 정례브리핑 재개를 결정했다.

이날 브리핑에는 박종일 경제환경국장이 나서 국 관할 5개과와 1개 소의 주요 현안 추진 사항과 향후 추진계획을 상세히 설명했다.

박 국장은 브리핑에 앞서 먼저 코로나19 차단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수칙 등을 안내하며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살기 좋은 정읍을 만들기 위해 국 소관 많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여러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서는 시민과 소통하며 함께 추진해 가야한다며 경제환경국의 주요 현안을 설명했다.

주요 현안 사업으로 정읍사랑상품권(지역경제과) 산업단지 조기 분양 등 일자리창출(첨단산업과) 신태인읍 행정문화복합센터 신축(공동체과) 미세먼지 저감·대응사업(환경과) 산악자전거 코스 개발사업(산림녹지과) 태인축구장 조성(시설관리 사업소) 등을 설명했다.

특히 모바일 정읍사랑상품권 이용과 가맹점 모집, 태인축구장 조성 등 집중 홍보가 필요한 국 소관 각 부서 현안 사업을 브리핑을 통해 상세히 설명했다.

더불어 이날 사업 설명 후 코로나19 장기화 속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해 열띤 질의응답이 이어지는 등 주요 현안에 대한 집중 논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시는 지난해 2월부터 매월 둘째와 넷째 목요일에 시정 정례브리핑을 갖고 있다.

해당 국··실과소장이 직접 브리핑을 담당하며 충분한 질의와 응답을 통해 다양한 목소리를 듣는 등 소통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브리핑은 21일 재개한 경제환경국 브리핑을 시작으로 매월 둘째와 넷째 목요일 오전 11시에 문화행정국, 복지교육국, 경제환경국, 도시안전국, 보건소, 농업기술센터, 직속실과 순으로 오는 1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