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24 04:33 (수)
정읍 귀농귀촌지원센터 귀농귀촌인 마을환영회 마련
상태바
정읍 귀농귀촌지원센터 귀농귀촌인 마을환영회 마련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0.07.16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귀농귀촌지원센터가 주관하고 정읍시가 후원한 귀농귀촌인 환영회가 지난 4일 입암면 월천마을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지역 내 농촌마을에 전입한 귀농귀촌인들을 환영하고 안정적인 농촌정착을 유도하고 마을주민과의 화합을 위해 마련됐다.

환영회에서는 입암면 월천마을에 이사 온 귀농인들이 마을주민들과 첫인사를 나눴다. 이어 귀농을 결심한 과정과 영농생활의 애로사항을 이야기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귀농인 이성우씨는 도시생활을 정리하고 처음 타지에 내려와 막막한 심정이었는데, 마을주민들의 많은 도움을 받으면서 즐겁게 생활하고 있다받은 도움의 손길만큼 베풀 수 있는 마을구성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순자 이장은 고령화되고 있는 농촌에 젊은 귀농인들이 와서 마을의 새로운 활력이 되고 있다인생 제2막의 새로운 시작을 환영하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대부분의 귀농귀촌인들이 지역주민과의 소통과 영농정보 부재 등의 이유로 안정적인 정착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앞으로도 다양한 교류 프로그램을 마련해 정착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귀농귀촌인 마을환영회는 귀농귀촌인이 지역민들에게 얼굴을 알리고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상호 교류의 장을 만들기 위해 추진하는 주민 유대 강화사업이다.

최근 5년 이내 농촌 지역으로 귀농귀촌한 세대가 있는 마을이라면 읍면사무소와 동주민센터 산업팀에 행사를 신청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