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 건축물 신축 사업의 사전 철저한 시공 감독에 나서
정읍시가 산하 각종 공공 건축물 신축 사업에 대하여 예산절감 및 완벽한 시공을 위해 기술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정읍시에서 발주하는 지역내 각종 공공 신축 건축공사에 대해 사전 설계 단계에서부터 현장여건 및 각종 예산, 기술기준, 법규 등에 부합된 내실있는 설계검토 및 공사감독의 철저한 지원으로 부적합한 부분을 사전에 차단해 예산 절감을 꾀하고 있는 것.
뿐만 아니라 상반기 예산 조기집행관련 각종 조기 사업 발주에 발맞춰 설계 및 공사감독의 적기 기술지원으로 완벽한 건축물이 되도록 신속 지원하고 있다.
올 들어 설계검토 및 공사감독 118여건에 대한 기술지원을 완료했고 15건은 지원중에 있는 등 모두 133건을 처리했다.
시는 하반기에도 현재 정읍시에서 추진 중인 각종 공공건축물 신축 등 관련 사업에 대한 철저한 현장 확인행정을 적극 추진해 공사감독 지원에 만전을 기하고, 향후 지원 요청 사업에 대하여도 각종 선진기술, 대체에너지, 예산, 법규, 사업규모, 현장상황 등에 적합하고 신속한 지원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각종 건축관련 사업에 대한 철저한 현장 확인 행정으로 부실시공을 완벽 차단하고 앞으로 시민들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백년대계의 앞을 내다보고 적극적인 감독 지원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정읍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