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7-16 00:56 (수)
정읍교육청-한중문자교류협회
상태바
정읍교육청-한중문자교류협회
  • 정읍시사
  • 승인 2009.10.13 2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어 및 한중상용한자 교육발전 사업 협약

정읍교육청(교육장 한일석)과 한중문자교류협회(이사장 김옥현)가 지난 6일 한중상용한자 교육확산과 중국어 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정읍교육청은 한중문자교류협회로부터 관내 학생, 학부모 교사들에게 한자, 중국어 콘텐츠, 교재 등을 제공받는 한편, 연 10명의 학생을 중국 국비장학생 어학, 문화 캠프에 보내 글로벌 마인드를 향상시키고 세계에 대한 안목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정읍교육청은 이번 협약을 통해 환황해권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한자 및 중국어 교육 활성화에 탄력이 가속화될 것으로 크게 기대하고 있다.

한일석 교육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 간 한자.중국어 교육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유기적인 연계망을 구축하여 한자.중국어 교육 활성화로 실력향상은 물론 인성교육까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중문자교류협회 김옥현 이사장도 “정읍관내 초중생들의 중국어 및 한자교육 활동에 최선을 다해 일조하겠다”고 약속했다.

더불어 오는 11월 1일 정읍교육청 청원 조회시 한중상용한자평가연구소 황미라 소장을 초청해 교육청 직원 대상으로 ‘한중상용한자 교육확산과 중국어 교육을 활성화’를 위한 연수를 가질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