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24 04:33 (수)
김수봉 정읍교육장 2021년 신축년(辛丑年) 신년사
상태바
김수봉 정읍교육장 2021년 신축년(辛丑年) 신년사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1.01.08 0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정읍교육 ‘민주시민의 존엄과 가치’가 살아 숨 쉬게 하겠습니다"
김수봉 교육장
김수봉 교육장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정읍시민의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코로나19로 어려운 한 해를 슬기롭게 극복해내며 새해를 맞이했습니다.

모두가 지난해의 아쉬움과 안타까움은 사라지고, 질병으로부터 자유로운 희망의 새해가 될 수 있기를 진심을 기원합니다.

잘 아시는 것처럼 우리 정읍은 동학농민혁명의 발상지인 역사의 고장이며, 국립공원 내장산 단풍과 옥정호의 구절초 향기가 아름다운 생태의 고장입니다.

인문환경과 자연환경이 빼어난 샘고을의 정읍교육지원청은 유구한 전통을 이어받아 민주시민의 숨결로 학교자치를 열어가는 정읍교육이라는 비전 아래, 2021년에도 서로의 존엄과 가치를 존중하고, 더불어 행복을 추구하는 민주시민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서 첫째, 우리 학생들의 참된 학력을 키워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생들의 배움이 삶과 연결된 역량 중심일 때 진정 미래지향적인 자산이 될 것입니다. 이를 위해 학생들의 학력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둘째, 학교를 자치와 성취를 경험하는 공간으로 만들어가겠습니다. 학생들은 자신이 속한 사회에서 하고 싶은 것을 스스로 선택하고 결과를 만들어 내는 경험을 통해 자존감과 성취감을 쌓아가야 합니다. 이런 성공적인 경험을 많이 경험하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내실있는 교육복지 실천을 통해 아이들이 평등 정신을 가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교육기회의 격차 해소를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할 것이며, 이를 통해 아이들이 차별을 극복하고 차이를 인정하는 것이 진정한 평등임을 인식할 수 있도록 다양성에 중점을 둔 교육활동을 하겠습니다.

넷째,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교육활동이 민주시민성의 배움이 되도록 지원하겠습니다. 동학농민혁명의 가치에 기반을 둔 정읍교육은 민주시민을 육성하고, 시민과 더불어 행복을 찾아갈 수 있도록 평생교육의 토대를 마련해나가겠습니다.

정읍시민 여러분!

코로나19로 여전히 힘든 상황입니다만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삶의 현장에서 2021년 올해는 우리 학생들이 알찬 배움으로 학부모와 더불어 진정으로 행복한 미소를 가질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는 교육지원청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