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24 04:33 (수)
정읍시 실과소 읍면동 비대면 영상회의 구축
상태바
정읍시 실과소 읍면동 비대면 영상회의 구축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1.01.08 0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1221일 코로나19 대응 부서 간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민선 7기 시정 핵심 사업에 대한 전 직원 정보공유를 위한 간부회의를 열었다.

이날 간부회의는 최근 코로나19가 빠르게 확산하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영상회의로 진행됐다.

이날 운영된 영상회의 시스템은 행정안전부가 민·관에 보급한 온 나라 이음 PC 영상회의 시스템으로 별도의 네트워크 구축 없이 효율적인 업무 활용이 가능하다.

회의는 유진섭 시장을 비롯한 국··소장과 읍··동장 등 간부 공무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7기 핵심 사업과 중요사업에 대해 점검하고 공유했다.

유 시장은 먼저 코로나19로 공직자들의 업무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시점에서 위기 극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어 인근 지역에서 집단 감염사례가 나오고 있는 만큼 긴장감을 늦추지 말고 선제적 대응과 빈틈없는 방역으로 지역사회 감염 차단에 총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겨울철 자칫 소외되기 쉬운 취약계층에 대한 위문 활동과 기부 운동에 간부 공무원들이 솔선수범으로 참여해 줄 것을 주문했다.

또 현안 사업과 민선 7기 핵심 사업들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행복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거듭 당부했다.

유진섭 시장은 민선 7기 주요 핵심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서는 전 직원의 공유와 이해가 절실히 필요하다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각종 위원회나 행사에 비대면 영상회의를 활용해 차질 없는 시정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매주 월요일 시정 공유 간부 영상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각종 긴급회의와 위원회 등 기존의 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던 회의도 영상회의로 대체하고 폭넓게 활용토록 할 계획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