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24 04:33 (수)
정읍시 ‘2021년 도시재생 예비사업’ 선정
상태바
정읍시 ‘2021년 도시재생 예비사업’ 선정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1.01.14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국토교통부 주관 공모사업인 2021년도 도시재생 예비사업에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을 수립 중인 연지·시기지구가 최종 선정됐다.

시에 따르면 도시재생 예비사업은 열악한 주거환경과 침체한 상권 등 각 지역이 가진 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소규모 도시재생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도시재생 뉴딜사업 지역공동체가 추진하는 소규모 점 단위 재생사업을 지원해 주민 참여 확대와 역량 강화를 도모한다.

또 소규모 사업 경험을 토대로 지역 거버넌스를 구축해 향후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발전할 수 있는 연계성 강화에 목적을 두고 있다.

연지·시기지구 도시재생 예비사업은 북적북적 우리 동네를 테마로 북적북적 리더 교육 및 소통공간 조성 북적북적 주민 행복 프로그램 북적북적 경관 사업 시행 등 지속 가능한 원도심 재생의 새로운 출발과 소규모 그린 뉴딜정책을 반영한 사업으로 구성했다.

이 사업은 국비 75백만원을 포함해 총사업비 15천만원이 투입되며 공사 완료 기간은 내년 말이다.

시 관계자는 도시재생 예비사업에 2019년도 상반기에 공모 선정에 이어 2번째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지역과 주민이 주도하는 지속 가능한 도시재생사업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자원을 발굴하고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