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교육청(교육장 한일석)이 지난 20(화)~23일(금)까지 동신초등학교 과학실에서 과학 교사 전문성 신장을 위해 관내 초등 과학교사 120여명을 대상으로 탐구.실험 중심의 연수를 실시했다.
20일 4학년, 22일 5학년, 23일 6학년 교사를 대상으로 한 연수는 정읍교육청 소속 JST 과학교육 연구회원들이 전문성 신장을 위한 연구 결과를 실질적으로 적용해 현장교사들의 자질 향상과 과학 탐구 수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계획됐다.
변원섭 교사(JST 연구회장)는 과학의 기본인 관찰에서부터 탐구 과정 요소별 지도 방법에 이르기까지 각 과정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것 들에 대해 언급하며 교수.학습 중에 어떻게 녹여낼 것인지 열정적으로 강의했다.
이어 각 학년별로 학생들의 흥미와 과학적 탐구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실험연수도 실시됐다.
한일석 교육장은 “모든 것이 질적.양적으로 매우 빠른 속도로 변화되어 가고 있는 이 시대에 과학교사의 역할이 대단히 중요하다”며 “학생들에게 창의력과 문제해결력을 기를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주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정읍교육청은 현장교사들에게 과학관련 이론연수 보다는 실기연수 기회를 마련, 현장교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어 과학인재 육성에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정읍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