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24 04:33 (수)
[정읍] 송하진 도지사 필수노동자 응원 캠페인 동참
상태바
[정읍] 송하진 도지사 필수노동자 응원 캠페인 동참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1.04.09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사] 송하진 전북도지사가 코로나19 감염 위험에도 대면 업무에 종사하는 필수노동자들에게 감사를 표하는 「고맙습니다, 필수노동자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상황에서도 사회 기능 유지를 위해 대면 노동을 할 수밖에 없는 보건․의료, 돌봄서비스, 택배․배송, 환경미화, 여객․운송 종사자 등 필수노동자들을 격려하고 응원하자는 취지로 시작된 소셜 릴레이 캠페인이다.

한국노총 전북본부 권기봉 의장의 지명을 받은 송하진 도지사는「고맙습니다, 필수노동자 여러분」이라는 팻말을 든 사진을 SNS에 올리며 코로나19 감염 위험에도 도민들의 안전과 일상을 지키기 위해 묵묵히 현장에서 애쓰시는 필수노동자분들에게 존경과 고마움을 표시했다.

도내 필수노동자는 보건․의료, 돌봄, 환경․미화, 운송․배달 등 4개 분야 19개 업종에서 76,960여명 종사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며 전북도는 정부의 필수노동자 지원정책과 연계하여 필수노동자들을 위한 지원대책을 발굴해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송하진 지사는 챌린지를 이어갈 다음 소셜 릴레이 캠페인 주자로 전북도의회 오평근 도의원과 전북사회적경제연대회의 송병주 이사장, 전라북도정신건강복지센터 김이슬 정신건강사회복지사를 지목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