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19 01:55 (금)
유진섭 정읍시장 최종 국회 의결까지 2022 국비 확보 총력 지시
상태바
유진섭 정읍시장 최종 국회 의결까지 2022 국비 확보 총력 지시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1.09.15 0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진섭 정읍시장이 6일 영상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내년도 국가 예산 확보와 관련 최종 예산이 국회에서 의결될 때까지 전방위적인 노력을 통해 한 푼이라도 더 많은 예산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시에 따르면 또 유 시장은 지역 현안 사업을 계획대로 추진하고 코로나19 여파로 침체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서는 국가 예산 확보가 매우 중요하다지역 국회의원과 전북 출신 의원과의 지속적이고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예산 확보에 차질이 없도록 할 것을 주문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2022년 정읍시 예산 편성과 관련해서는 대형사업도 중요하지만, 시민들의 생활 불편을 덜어주고 도움을 줄 수 있는 일상생활형 소규모 사업도 중요하다며 관련 사업 발굴과 편성에 최선을 다하라고 주문했다.

이와 함께 시민 생활 불편이 없는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위해 수립한 추석맞이 종합대책의 차질 없는 추진으로 시민들의 큰 불편 없이 훈훈하게 명절을 날 수 있도록 하라고 강조했다.

시는 18일부터 22일까지의 추석 연휴 기간에 대비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운영과 방역체계, 교통, 환경, 상하수도 등 모두 9개 분야의 종합대책을 수립했다.

이 기간 방역 수칙 점검과 도시 일제 환경 정비, 다중이용시설 안전관리 실태 점검과 함께 취약계층에 위문품도 전달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