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34,591,424명
UPDATED. 2025-07-16 00:56 (수)
2009 자유수호 희생자 합동위령제 거행
상태바
2009 자유수호 희생자 합동위령제 거행
  • 정읍시사
  • 승인 2009.11.16 2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수호 위해 희생한 호국영령 숭고한 넋 기려

 

한국자유총연맹 정읍시지부가 주관한 합동위령제가 지난 11일 정읍시청 5층 대회의실에서 있었다.

자유수호희생자 합동위령제는 강 광 시장, 조규성 한국자유총연맹 정읍시지부장, 유가족 및 지역내 기관단체장, 자유총연맹 회원, 지역주민 등 1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건한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자유수호희생자 합동위령제는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위해 공산주의에 항거하다 장렬히 희생한 호국영령들을 추모하고 넋을 기리는 행사이다.

이날 행사는 경과보고, 종교의식, 추념 및 추도사, 조시 및 조가와 헌화 및 분양 순으로 진행됐으며 추모를 위한 종교의식으로 성경봉독과 진공스님과 대우스님이 독경을 했다.

강 시장은 추도사에서 “국가적 위기와 시련 속에서도 호국영령들의 뜨거운 애국심으로 자랑스런 역사를 만들어 올 수 있었다”며 “우리가 지금 누리는 자유와 번영도 모두 이 같은 선열들의 노력 덕분”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강 시장은 “오늘 우리가 누리고 있는 자유, 평화, 풍요는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 체제 수호를 위해 목숨을 바친 호국영령들의 거룩한 희생덕분“이라며 ”이러한 선열들의 공헌을 기리고 받들어 자유 민주주의를 더욱 굳건히 수호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조국의 자유와 민주주의를 위해 장렬하게 산화하신 희생자들의 넋을 기리고 유가족 여러분들이 소외받지 않고 우대받는 사회를 위해 노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