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34,591,596명
UPDATED. 2025-07-16 00:56 (수)
2009 샘골 가득한 희망스토리
상태바
2009 샘골 가득한 희망스토리
  • 정읍시사
  • 승인 2009.11.16 2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교육청 하반기 학부모 교육특강 ‘희망메세지’

정읍교육청(교육장 한일석)이 지난 9일(월) 오후 2시 정읍사예술회관에서 2009 하반기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전북도교육청 최규호 교육감은 격려사에서 “2009년 하반기 학부모연수는 자녀교육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서 가정교육 역량강화, 부모역할의 변화코칭, 부모코칭 리더십 역량향상 등의 평생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인식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시대변화에 맞는 교육환경을 이해하고 올바른 자녀교육을 위한 학부모의 역할이 무엇인지 다시 한 번 진지하게 생각해보는 시간이 돼 달라”고 당부했다.

한일석 교육장은 “지난 3월1일 부임 이래 교육행정을 구현함에 있어 항상 설레임과 벅찬 희망을 정읍교육발전에 힘써왔으며 교육의 결실을 맺는 이 시기에 교육수요자인 학생과 학부모의 욕구가 무엇인지 헤아려 교육가족 모두에게 감동을 주는 행정을 실현하는 결실을 맺었다”고 강조했다.

당일 학부모특강에는 희망연구소 서진규 박사를 초빙해 『희망』이라는 주제로 ‘부모가 자녀의 성격과 태도형성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한 감동스토리 및 꿈을 이루고자 노력하는 세상의 모든 이들에게 한 인간이 생에서 이룰 수 있는 엄청난 가능성의 존재를 보여주는 희망메세지를 전달했다.

한편 교육은 학부모들에게 앞으로도 따듯함으로 상대와 만나는 소통의 리더, 인간애 담긴 배려의 리더, 세상을 바꾸는 나눔의 리더를 육성해 행복한 정읍교육문화를 창조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