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27 03:22 (토)
[정읍] ‘구로구립 꿈의 오케스트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
상태바
[정읍] ‘구로구립 꿈의 오케스트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2.01.19 0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사] ()구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구로구 대표 아동청소년 오케스트라인 구로구립 꿈의 오케스트라모범적인 운영 공적으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표창을 수상했다.

재단에 따르면 올해 8년째가 된 구로구립 꿈의 오케스트라사업은 음악을 통한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사회의 변화를 신장하며 사회 통합에 기여하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운영하고 있다.

특히 구로문화재단은 구로구립 꿈의 오케스트라의 안정적인 예산 확보와 지속적으로 지역 내 문화예술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독립 조례를 제정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조미향 전 구의원발의)

구로문화재단 관계자는 기존 3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하던 교육을 연간으로 운영하기 위해 22년 추가 예산을 확보한 상태이며, 앞으로도 구로구립 꿈의 오케스트라를 위해 구로구와 협력하여 더욱 많은 지원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구로문화재단 허정숙 대표이사는 “8년 동안 지속해서 명맥을 이어오는 구로구립 꿈의 오케스트라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계속 이어질 수 있었던 것은 조례제정을 통해 안정적 운영을 지원한 구의회의 지원과 구로구청의 재정지원이 큰 힘이 됐다. 학교 오케스트라 지원과 예술단 운영 등 많은 예술교육사업에 힘을 더욱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