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7-16 00:56 (수)
정읍 여성새일센터 11개 업체와 협약체결
상태바
정읍 여성새일센터 11개 업체와 협약체결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2.03.17 0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정읍새일센터)가 지난달 25일 여성의 취업 기회 확대와 재직 여성의 지속적인 고용유지를 위해 지역 내 기업기관과 여성친화일촌기업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정읍새일센터를 통해 취업 지원 또는 지속적인 연계가 가능한 사업장을 대상으로 상호 간 유기적 공조 체제를 구축해 여성 인력 수급 불균형 해소와 일자리 창출, 고용망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올해 여성친화일촌기업은 ()진하정공, MG정읍푸드, 정읍농수산, ()몬스터디자인, 다이소정읍점, 큰사람아카데미, 감각교육, 둥지원, 느티나무, 원광보은의집, 참사랑나눔재가복지센터 11곳이다.

협약에 따라 이들 기업은 여성 친화적 조직문화 조성과 여성 인력 채용, 가정 양립, 양성평등 실현 등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환경 조성에 적극 나서게 된다.

정읍새일센터는 여성 인턴 연계와 여성 친화기업 환경개선지원, 취업상담사의 전담 기업 관리와 기업에서 필요한 전문인력 양성발굴 등 협약기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새일센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내 일자리 창출과 구인구직 취업 연계를 넘어 기업과 지역의 성장을 촉진시키고 여성 고용유지율을 높이는 선순환의 고리를 잇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새일센터는 2009년부터 현재까지 총 226개 기업과 여성친화일촌기업 협약을 맺고 경력단절 여성들을 대상으로 취업 상담부터 집단상담, 직업교육훈련 등 종합적인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여성문화관 정읍여성새로일하기센터(063-539-5595)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