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34,589,479명
UPDATED. 2025-07-16 00:56 (수)
정읍 이남희 의원 전국여성지방의원 네트워크우수의정대상 최우수
상태바
정읍 이남희 의원 전국여성지방의원 네트워크우수의정대상 최우수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2.03.31 0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의회 이남희 의원이 지난 16일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에서 주관해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된 2022년 전국여성지방의원 의정활동 우수사례 공모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

또 같은 날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공모대회 조직위원회에서 주관해 서울여성플라자에서 열린 2022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시상식에서도 공동체역량증대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남희 의원은 지난해 12정읍시 여성청소년 보건위생용품지원 조례안제정을 통해 저소득층 여성청소년뿐 아니라 만 11~18세 여성청소년 모두에게 지원해 보편적 복지를 실현하고 청소년 건강권을 확대 보장을 주장했다.

같은해 8월에는 정읍시 출산장려 및 양육지원에 관한 조례일부개정조례안개정을 통해 출산가정에 산모와 신생아를 위한 건강관리사를 파견, 산모의 산후 회복과 신생아의 건강관리를 돕고 서비스 비용의 일부를 지원해 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함으로써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자녀를 양육할 수 있는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사업의 근거를 마련하는 등 사회약자를 위한 대변인의 역할을 다 하는 등 출산과 양육에 있어 실효성 있는 대응책을 마련했다는 평을 얻고 있다.

이남희 의원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한 정책을 발굴확대해 청소년 친화 문화를 정착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 할 것이며 출산과 양육은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가 다같이 해내야 할 중대한 과업인 만큼 정읍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가 될 수 있게 힘써 일하겠다이뿐 아니라 주민의 삶과 직결된 문제를 해결해 삶의 질을 향상시켜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