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27 03:22 (토)
정읍 섬진강댐노인복지관, 찾아가는 만수무강 생신잔치 ‘눈길’
상태바
정읍 섬진강댐노인복지관, 찾아가는 만수무강 생신잔치 ‘눈길’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2.07.14 0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의 구순을 축하드립니다!”

사회복지법인 K-water 나눔복지재단(대표이사 김지찬)에서 운영하는 섬진강댐노인복지관(관장 이해경)이 지난 7193세 생일을 맞은 이복남 어르신(1930년생)의 구순을 축하드리기 위해 어르신 자택에서 만수무강 생신 잔치를 마련했다.

만수무강 생신 잔치는 섬진강댐노인복지관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홀로 사는 어르신이 많은 지역의 특성을 반영해 어르신들의 장수를 축하하며 경로효친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추진하고 있다.

행사는 하모니카 봉사단의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준비한 생일상을 가족 및 내빈과 함께 나눠 먹으며 오롯이 어르신이 주인공이 되는 웃음 가득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복남 어르신은 전북대학교 간호학과 4기 졸업생으로 졸업 후 조산사로 근무하는 도중 파독 간호사로 독일에 가게 돼 독일에서 40여 년간 생활하다 60대에 한국으로 귀국해 20년을 산외에서 거주 중이다.

현재 독일에서 거주 중인 자녀와 손자들도 어르신의 만수무강 생신 잔치에 참여하기 위해 잠시 한국에 들어왔다.

섬진강댐노인복지관 이해경 관장은 어르신의 만수무강 생신 잔치에 함께 하기 위해 자녀들이 한국에 온 모습을 보니 마음이 따뜻한 잔치가 된 것 같다면서 향후에는 더 푸짐한 생신상으로 어르신들을 모시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