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24 04:33 (수)
[정읍] 전북과학대 뷰티앤디자인과와 치위생과 테마장학금 선정
상태바
[정읍] 전북과학대 뷰티앤디자인과와 치위생과 테마장학금 선정
  • 이인근 기자
  • 승인 2022.07.24 0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사] 전북과학대학교 뷰티앤디자인과가 복지계열에서 진행한 2022년 테마장학금 선발대회에 찾아가는 가위와 숟가락팀명으로 조영희(재학생 대표)마스크 속의 오복관리팀명 박하은(재학생 대표)이 신청해 각각 1, 2등으로 선정됐다.

먼저 <찾아가는 가위와 숟가락>팀은 농촌 일로 바쁜 어르신과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을 위한 재능 나눔을 실천하는데 목적을 두고 지난 74일 정읍시 감곡면 동곡마을회관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어르신들의 머리를 손질해드리기 위해 헤어커트와 피부관리를 진행함으로써 잠시나마 가꾸는 즐거움을 나눴다.

또 유순임 졸업생 대표가 이끄는 <차오름>팀이 합류해 마을 전체 어르신들에게 정성 담긴 식사를 제공했다.

그리고 치위생과 <구강지킴이>팀은 치아상실·구강질환 등으로 불편을 겪는 농촌 어르신들이 마스크 속의 오복관리를 실천할 수 있도록 맞춤형 잇솔질법 및 구강위생용품 사용법에 대한 교육과 충치예방을 위한 불소도포를 해줬고 틀니를 장착한 어르신들에게는 틀니소독 및 틀니관리법에 대한 교육과 근육의 탄력성 증가 및 외상에 대한 저항력 향상을 위한 잇몸맛사지 등을 해줘 큰 호응을 얻었다.

더불어 테마장학금을 후원한 복지계열은 삼복더위와 따가운 햇볕을 가릴 수 있는 천막 등을 제공해 줌으로써 즐거운 봉사활동이 되게 도왔다.

뷰티앤디자인과(정승희 학과장)와 치위생과(이은경 학과장) 관계자들은 그동안 코로나19라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전북과학대학교에서 진행하는 농촌 재능사업에 참여해 학생들과 더불어 사는 세상, 나눔의 실천을 꾸준히 할 수 있었던 것은 학생들의 선한 마음과 열정이 함께여서 가능했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