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24 04:33 (수)
정읍시 휴가철 반려동물 ‘유기 방지·펫티켓 준수’ 홍보 캠페인
상태바
정읍시 휴가철 반려동물 ‘유기 방지·펫티켓 준수’ 홍보 캠페인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2.08.12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휴가철 반려동물 유실·유기 방지와 휴가지 펫티켓 지키기 등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시는 지난달 26일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동물 학대 방지 및 휴가철 펫티켓 준수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휴가철 가족에게 버림받는 반려동물이 늘어남에 따라 동물 학대와 유기를 방지하고, 동물 보호와 복지에 대한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은 정읍시와 동물보호단체, 동물 보호 명예감시원 등 민관 합동으로 추진됐으며 천변로와 샘고을 시장 일원에서 진행됐다.

캠페인의 주요 내용은 동물 학대 및 유기 금지 반려견과 동반 외출 시 펫티켓 준수 동물등록제 자진신고 기간 운영 안내 유기·학대 시 처벌을 강화하는 관련 법령 홍보 등이다.

특히 중복과 말복에 대비해 식용을 목적으로 개를 사육하거나 도살, 판매하는 행위를 하지 않도록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한편 시는 723일부터 828일까지를 동물 학대 방지 및 휴가철 펫티켓 준수집중 홍보 기간으로 정했다.

시는 집중 홍보 기간 중 동물 학대 시 처벌 규정을 담은 내용과 반려견 동반 외출 시 펫티켓 준수 내용을 담은 현수막을 게시할 예정이며 안내문 배부와 SNS 활용 등도 추진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반려동물 펫티켓을 잘 준수해 사람과 동물이 함께 즐거운 여름휴가가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과 동물 생명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