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19 01:55 (금)
정읍 의용소방대 3년 만에 화합 대잔치 개최
상태바
정읍 의용소방대 3년 만에 화합 대잔치 개최
  • 이인근 기자
  • 승인 2022.09.08 0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 파수꾼 1일 800여 명 회원 참석, 제21회 소방경연기술대회

각종 재해·재난 현장을 누비는 '안전파수꾼' 정읍시 의용소방대의 화합을 위한 기술경연대회가 열렸다.

정읍소방서 정읍의용소방대연합회는 1일 상평동 국민체육센터에서 의용소방대원과 가족, 소방공무원 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1회 정읍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소방경연 기술대회는 정읍소방서와 정읍의용소방대 연합회(회장 신문선)가 매년 추진하는 행사다.

각종 화재와 재난으로부터 시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대원간 소방 기술을 공유하고 대원들의 기량 향상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이학수 정읍시장, 고경윤 정읍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의용소방대 도연합회장, 37개 대 정읍의용소방대 대원 등 약 9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회사, 격려사, 축사 및 모범 의용소방대원 표창장 수여식이 진행됐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열린 경연대회는 그간 소방 활동에 애쓴 의용소방대원 27명에 대한 유공자 표창 전달식이 진행됐다.

이어 2부 행사에서는 심폐소생술과 개인장비 착용 릴레이, 줄다리기 등 평소 갈고 닦은 소방 기술을 뽐내는 경연대회가 이어졌으며 대원들의 상호 친목과 화합을 위한 장기자랑의 시간도 가지며 흥겹고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신문선 정읍의용소방대연합회장은 이번 행사를 위해 참석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정읍의용소방대는 어떠한 위기 상황에서도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경수 소방서장은 그동안 화재 등 각종 재난 현장을 비롯하여 코로나19 방역 봉사 및 예방접종센터 지원, 수해복구 등의 헌신적인 봉사를 실천해 주신 의용소방대원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면서 이번 대회를 통해 상호유대와 친목을 굳건히 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이학수 시장은 오늘 대회를 통해 재난 초기대응과 재난 상황별 대처 능력을 향상해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으뜸 의용소방대원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