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24 04:33 (수)
[정읍] 윤준병 의원 ‘농가 불안 대책마련 촉구 농민 총궐기대회’ 참석
상태바
[정읍] 윤준병 의원 ‘농가 불안 대책마련 촉구 농민 총궐기대회’ 참석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2.09.08 0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쌀값 하락과 농기자재 및 면세유 가격 상승으로 경영 불안이 심화되는 농가와 농민단체 위로

윤준병 국회의원(민주당, 정읍·고창)829일 오후 서울역 12번 출구 앞에서 열린 농민 총궐기 대회에 참석해 농민단체 등과 함께 농가경영 불안 해소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이번 총궐기대회는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 한국4-H본부 한국여성농업인중앙연합회 한국생활개선중앙연합회 한국4-H청년농업인연합회 전국농민회총연맹 전국농업경영인조합장협의회 농협조합장정명회 등 농업계를 대표하는 주요 농민단체와 농협 회원조합 9개 조직이 참여했으며 전국 각지에서 약 1만여 명의 농민들이 집결했다.

윤준병 의원은 총궐기대회에 참석해 비도 오는 궂은 날씨에 추석을 얼마 남겨두지 않고 이 자리까지 오신 분들의 절박한 마음을 알고 있기에 애통하고 죄송스러운 마음이라며 윤석열 정부는 올해 두 차례 시장격리 조치를 시행했으며 세 번째 조치도 발표했지만 이 조치가 너무 늦게 발동돼 가격 하락을 막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국회 농해수위 위원으로서 쌀값 폭락이 반복되지 않도록 시장격리를 의무화하고 시장격리 시기와 매입방식, 가격결정 구조 등을 법제화하는 등 쌀값 안정과 농업 생산비 보전을 위한 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총궐기대회에서 농업인단체는 정부에 농업 생산비 보전 및 구곡 추가 시장격리, 신곡 선제 시장격리를 촉구했다.

또한 각종 농정 현안에 관한 비농업인의 관심을 높임과 동시에 국산 농산물 소비 촉진을 장려하기 위해 국민 쌀 나눔 행사를 함께 진행했다.

한편 윤준병 의원은 지난 720일 초과 생산된 쌀에 대해 정부가 의무적으로 매입하도록 하는 내용을 담은 양곡관리법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