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3-26 01:21 (화)
정읍 ㈜두손푸드 ‘마시는 죽’ 인도네시아 수출
상태바
정읍 ㈜두손푸드 ‘마시는 죽’ 인도네시아 수출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2.09.13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 칠보면 소재 농식품 가공업체 두손푸드의 마시는 죽이 인도네시아 수출길에 올랐다.

두손푸드(대표 구성규)는 7월 25일 새로운 시장으로 급부상하는 인도네시아에 마시는 죽첫 수출을 축하하고 향후 수출 활성화를 기원하기 위해 인도네시아 수출 기념 상차식을 가졌다.

이날 상차식에는 이학수 시장과 구성규 대표, 시 관계자 등 15명이 참석했다. 수출길에 오른 마시는 죽5천만원 상당의 단팥죽, 단호박죽, 흑임자죽, 견과죽 등 총 4종으로 60,114봉이다.

마시는 죽은 전북에서 생산된 귀리, 고구마, 단팥, 단호박, 방울토마토, 복분자, 사과, , 콩 등 12가지의 신선한 원재료를 사용하고 있다.

휴대가 간편하고 수저와 그릇 등 설거지가 필요 없으며 바쁜 현대인들과 홀로 식사하기 어려운 홀몸 어르신, 거동이 불편한 환자 등의 식단을 책임져 줄 수 있는 영양식이다.

구성규 대표는 공익을 우선하는 사회적기업으로서 창출한 이익을 다시 사회에 환원하는 순환 경제를 만드는 게 목표라며 이번 수출을 계기로 해외시장 진출을 꾸준히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학수 시장은 사회적약자를 위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 농가 소득증대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두손푸드의 인도네시아 첫 수출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이번 수출을 발판 삼아 미래 선도 기업으로 도약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두손푸드는 장애인 등 취약계층이 직원으로 일하는 사회적기업이다. 지역농산물을 사용해 농민들의 판로를 개척하고, 발생 수익은 농촌과 사회적 약자들을 위해 환원하는 선순환 구조를 이끌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