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7-16 00:56 (수)
정읍 드림스타트, 사례상담 역량 강화 3차 슈퍼비전 회의 가져
상태바
정읍 드림스타트, 사례상담 역량 강화 3차 슈퍼비전 회의 가져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2.10.28 0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부 전문가 초빙…대상 아동 지원방안 모색 및 방향성 자문

정읍시가 지난 18일 드림스타트 3층 영상회의실에서 사례관리 아동 모니터링 및 3차 슈퍼비전 회의를 열었다.

드림스타트 슈퍼비전 회의는 아동 통합사례 관리사가 다양한 문제를 가진 사례관리 아동에 대해 개입해 분야별 외부 전문가(슈퍼바이저)의 지도를 받으며 꼭 필요한 자문을 구하는 과정이다.

사례별 문제분석을 통해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과 가정을 위한 적절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원활한 사례관리 수행을 위해 외부 슈퍼바이저 4명과 아동 통합사례 관리사 5명으로 슈퍼비전을 구성하고 분기별로 1회씩 회의를 열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2차 슈퍼비전 사례관리 대상의 지속적인 점검과 변화를 파악하고 3차 슈퍼비전 대상의 지원방안과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의견을 나눴다.

또 지역 내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대상 중 다문화 가정과 한부모 가정의 아동이 성장하면서 겪는 정서적 발달 문제, 학교에서 나타나는 문제점 등을 짚어보고 부모의 양육 태도와 같은 가정의 개별적인 접근방법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슈퍼비전은 드림스타트 실무자들과 외부 전문가들이 참여해 아동들에게 더 나은 해결책을 모색하는 중요한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맞춤형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아동들이 훌륭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