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27 03:22 (토)
[정읍] 전북도, 정치권과 국가예산‧현안 해결 공조 강화
상태바
[정읍] 전북도, 정치권과 국가예산‧현안 해결 공조 강화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2.11.02 0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가 10월 25일 본격적인 내년 정부예산안 국회 심사를 앞두고 지역 국회의원들과 예산정책협의회를 갖고 국가예산 최대 확보와 당면 현안 해결을 위한 대응 전략과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도에 따르면 이날 회의는 국회 예산심사에 앞서 쟁점예산 확보를 위한 대응방안과 현안 법안 등을 지역 정치권과 함께 공유하고 확고한 공조체제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도당위원장과 정운천 국민의힘 도당위원장 등 도내 국회의원 전원이 총출동했으며 전북도에서는 김관영 도지사를 비롯한 실·국장들이 대거 참석해 열띤 논의가 진행됐다.

김관영 지사는 이 자리에서 정치권과 도가 힘을 모은 결과 대규모 국가사업을 연속 유치하는 등 새로운 역사를 만들고 있다. 도와 정치권이 우리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준비해 나간다면 더 큰 성과로 도민 기대에 부응할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며 당면한 국가예산 확보와 현안 해결에도 힘을 모아 주길 당부했다.

전북도는 이날 회의에서 국회 각 상임위 및 예결위 심사에서 반드시 증액 반영되어야 하는 중점사업들을 중심으로 지역 의원별 전략적 역할 분담을 요청하고 도정 주요 분야별 핵심사업 26건의 예산반영을 건의했다.

회의에 참석한 의원들은 정부의 재정기조 변화와 강력한 지출구조조정 등 국가예산 확보 여건이 쉽지 않은 상황이지만 전북발전을 위한 동력확보를 위해 주요사업 내년 예산반영과 현안 해결에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도당위원장은 이제 내년 예산확보와 전북특별자치도 특별법 제정 등 현안 해결에 성과를 내야 할 시기이며 전북의원들이 똘똘 뭉쳐 성과를 내면서 한 해를 마무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정운천 국민의힘 도당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의원들과 전북발전을 위해 한마음으로 노력해서 여야 협치의 성과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도는 국회 상임위예결위 예산심사 진행 상황을 예의주시하면서 정치권 및 시군과 탄탄한 공조체제를 구축해 총력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1026일에는 김관영 지사 주재로 전북연고 국회의원들과 예산정책협의회를 갖고 2023년 국가예산 최대 확보를 위한 초당적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국회 상임위예결위 심사에 대응해 지역연고 국회의원들에게 상임위지역구별로 정책질의서를 제공해 반드시 상임위 심사시 전북도 중점사업들이 논의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또한 정부예산안 확정 전까지 김관영 지사를 중심으로 예결위원장 및 간사, 예결소위위윈 등 국회 핵심인사, 기재부 예산실장 등 기재부 핵심인사, 각 당대표 및 원내대표 등을 대상으로 면담을 추진하고 국회 상주반을 중심으로 주요사업 삭감 방지 및 증액을 위해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