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3-26 01:21 (화)
정읍새일센터, 여성 인턴 연계 기업 3차 네트워크 간담회
상태바
정읍새일센터, 여성 인턴 연계 기업 3차 네트워크 간담회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2.12.02 0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정읍새일센터)가 지난달 16일 지역 내 인력 수요 등에 대한 정보공유와 기업과의 취업 지원 서비스 연계·협력 등을 위해 기업체 네트워크 간담회를 열었다.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지원과 활성화, 취업 여성의 고용유지 등 실질적인 지원 방안과 사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것.

간담회에는 하림, 쓰리에이씨 정읍공장, 호남전기기술교육원(), ()기분좋게, 대우전자부품(), 정읍수산그린청해, 에이스안전유리, 세일특수강, 농업회사법인()주영, ()세일, 정읍농수산, 카라 등 15개 기업의 대표와 인사담당자가 참석했다.

정읍새일센터 현황과 기업 대상 무료 지원 사업 소개, 2023년 신규사업에 대한 소개 등으로 진행됐다. 이어 고령화되고 있는 여성 구직자와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지원과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참여기업들은 회사소개와 여성 고용유지를 위한 지원과 노력을 약속하고, 새일센터는 간담회에서 언급된 기업체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수렴해 내년도 사업에 반영할 것을 약속했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여성 인턴 채용기업과 새일센터가 여성의 일자리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기업의 애로점과 고충을 나누며 소통하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정읍새일센터는 출산·육아·가사 부담 등의 사정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의 재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여성문화관 정읍여성새로일하기센터(063-539-5592)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