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7-16 00:56 (수)
정읍시 ‘샘고을 떡 어울림 플랫폼’ 떡 만들기 체험
상태바
정읍시 ‘샘고을 떡 어울림 플랫폼’ 떡 만들기 체험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2.12.17 0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 샘고을 떡 어울림 플랫폼이 떡의 역사와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콘텐츠와 맞춤형 프로그램 등을 개발·운영하며 유치원과 학교 등 각급 단체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샘고을 떡 어울림 플랫폼은 떡 산업을 육성해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도시재생 뉴딜사업 일환으로 추진됐다.

샘고을시장 2문 입구(시기동 75-39번지 일원) 3층 규모의 건물로 떡의 유래와 역사 등 떡에 대한 지식을 얻을 수 있는 전시실과 다양한 종류의 떡을 직접 만들어 보고 먹어볼 수 있는 체험실로 구성되어 있다.

지난해 6월부터 현재까지 유치원과 학교 등 000여 개소를 대상으로 총 60여 회의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떡 만들기 프로그램은 지역의 떡 분야 전문가를 강사로 위촉해 운영하고 있다. 인절미와 바람떡, 절편 등 전통 떡에서부터 떡카롱, 떡케이크, 구움 찰떡 등 퓨전 떡까지 다양한 떡을 체험할 수 있다.

참여자들은 2시간 동안 진행되는 프로그램을 통해 떡을 만드는 과정을 경험하고 본인이 직접 만든 떡을 맛보거나 가져갈 수 있다. 체험 또는 관람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하며 떡 만들기 체험 신청과 대관 문의는 샘고을 떡 어울림 플랫폼(063-537-0025)’으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떡 전시와 체험을 통해 사라져가는 우리의 전통 떡 문화를 보존하고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지역의 떡 문화를 널리 알리고 특화산업 떡의 정체성을 확립해 대표적인 관광자원으로 만들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