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과학대학교가 지난 14일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고등직업교육평가인증원이 실시한 ‘2022년 3주기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에서 '인증대학'으로 선정됐다.
전북과학대학교(총장 이영준)에 따르면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은 교육부 인정기관인 고등직업교육평가인증원에서 대학이 교육기관으로서 기본요건을 충족하고 있는지를 평가·인증해 그 결과를 사회에 공표함으로써 사회적 신뢰를 부여하는 제도로 국내의 모든 전문대학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3주기 평가는 ‘대학경영과 발전계획’, ‘교육과정’, ‘학사관리 및 교수학습’, ‘산학협력 및 평생교육’, ‘학생’, ‘교․직원’의 총 6개 기준, 13개 세부기준, 30개 평가요소를 평가했으며 전북과학대학교는 모든 요소에서 <충족> 판정을 받아 인증을 획득했다.
인증기간은 2023년 1월 1일부터 2027년 12월 31일까지로 전북과학대학교는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각종 정부 재정지원사업에 참여하기 위한 기본적인 자격과 고등직업교육기관으로서의 요건을 충실히 갖추고 있음을 인정받게 됐다.
이영준 총장은 “이번 인증 획득은 대학의 모든 구성원들이 노력한 결과라고 치하하면서, 대학의 경쟁력 제고와 교육역량 강화를 위해 더욱 매진하겠으며 인증대학으로서 신뢰받을 수 있는 대학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정읍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