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7-16 00:56 (수)
전북사회가치네트워크, 정읍시에 청년발전기금 2,100만원 전달
상태바
전북사회가치네트워크, 정읍시에 청년발전기금 2,100만원 전달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3.01.11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혁신도시 9개 공공기관으로 구성된 ESG 실무자 협의체인 전북사회가치네트워크가 12월 26일 정읍시에 청년발전기금 2,100만원을 전달했다.

기탁금은 정읍의 청년 창업가를 위해 소속기관인 한국전기안전공사와 국민연금공단, 한국국토정보공사가 각 700만원씩 모아 마련했다.

기탁된 후원금은 정읍시 청년발전기금을 통해 내년도 SK넥실리스와 함께하는 정읍형 로컬 청년창업 패키지 지원사업 등 지역 청년 창업가들을 위한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간사 기관인 한국전기안전공사 조장호 차장은 전북지역 청년 창업가 지원방안을 모색하던 중 정읍시가 청년발전기금을 조성해 청년창업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는 것을 알게 됐다지역의 청년 창업가들이 역량을 갖춰 실제 창업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탤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이학수 시장은 공공기관에서 지역 상생과 동반성장을 위해 자발적으로 협의체를 구성하고, 인구소멸과 청년 유출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려는 모습이 큰 귀감이 된다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힘을 모아 청년창업 협업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전북사회가치네트워크는 20194개 기관으로 시작해 해마다 참여기관이 증가하고 있다.

현재는 한국전기안전공사, 국민연금공단, 한국국토정보공사, 새만금개발공사, 한국농업기술진흥원,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탄소산업진흥원, 전북연구개발특구 본부 등 총 9개 공공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