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3-02-02 06:54 (목)
정읍 내장산리조트 내 ㈜엘리스테이 세계건축상 수상
상태바
정읍 내장산리조트 내 ㈜엘리스테이 세계건축상 수상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3.01.18 0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고 형태 특이한 건축물 모형 ‘이색적인 조형미’ 뽐내

정읍시 내장산 리조트 내 건축물인 엘리스테이 풀빌라&리조트(대표 김기현)’가 세계 건축 커뮤니티(World Architecture Community)에서 주관하는 세계건축상(World Architecture Community Awards)을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레고 형태의 특이한 건축물 모형을 가지며 이색적인 조형미를 뽐내는 엘리스테이 풀빌라&리조트는 이뎀 도시 건축사무소의 곽희수 건축가가 설계했다.

곽희수 건축가는 장동건·고소영 부부의 신천리 주택을 비롯해 부산시 기장군 소재의 웨이브 온, 충북 청주시 소재 F.S.ONE 등을 지은 건축가로 한국건축문화대상 대통령상과 국무총리상, 아메리칸 건축상 AAP 골드 프라이즈 등을 수상했다.

곽희수 건축가는 사람들은 여행을 떠나는 이유를 비일상을 경험하기 위해서라고 말한다이러한 이유가 숙박을 만들어 내는 단초라고 생각하며 엘리스테이를 설계했다고 전했다.

용산호 인근 내장산리조트 골프장 입구에 들어선 엘리스테이 풀빌라&리조트20219월 준공돼 현재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내장산리조트 내 약 2천여 평(6,621) 부지에 지하 1, 지상 7층 규모의 19객실로 조성됐으며, 전 객실 5m의 높은 층고와 넓은 실내 면적으로 웅장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아름다운 내장산 단풍 숲에 둘러싸여 전국 각지의 관광객들은 물론 내장산 골프장 인근에 자리해 골퍼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리조트와 함께 나란히 한 카페 포레스트베이는 특급 장인이 굽는 빵과 달큼한 커피로 2030 세대들로부터 순식간에 입소문이 퍼지고 있다.

엘리스테이 풀빌라 숙박시설은 고개를 좌우로 돌리면 내장산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그림 같은 전망으로 사계절 내내 시시각각 달라지는 대자연을 조망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