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동학농민혁명고부봉기기념사업회 이희청 전 이평면장이 신임 이사장으로 취임했다.
(사)동학농민혁명고부봉기기념사업회(이하 고부봉기기념사업회)에 따르면 지난 11일 정기총회를 이평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열고 활동 보고, 감사보고, 재무 보고에 이어 추대된 이사장 승인 및 새 집행부 소개 등이 진행됐다.
행사에는 이임하는 박종신 이사장과 취임 이희청 이사장, 김동길 초대 이사장, 서현중 전 이사장, 이찬휴 이평면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박종신 이사장은 “그동안 회원들의 덕분으로 임기를 마치게 돼 감사하다. 앞으로 이뤄야 할 동학농민혁명 참여자 등의 명예 회복에 관한 특별법 개정(고부 봉기)을 위해 뒤에서라도 힘을 보태겠다”고 이임사를 전했다.
신임 이희청 이사장은 “역사적으로 뜻깊은 단체의 중책을 맡게 돼 어깨가 무겁다. 회원님들의 지혜와 힘을 합쳐 2월 15일 고부 봉기 재현 행사가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조직을 확대해 자문위, 홍보, 여성, 청년위원회를 두고, 회원 증강을 통해 우리 단체가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고부봉기기념사업회 임원진은 다음과 같다.
▲고문 김동길, 서현중, 박종신 ▲이사장 이희청 ▲부이사장 박종식, 이태완, 황치봉, 한남석, 김택종, 박방우, 김용규, 서기섭, 박헌우 ▲자문위원 박재복, 박대길, 임승식, 염영선, 고경윤 ▲감사 김원봉, 김춘성 ▲총무이사 김경섭 ▲재무이사 송운용 ▲홍보위원장 최형영 ▲여성위원장 박향연 ▲문화위원장 백인출 ▲청년위원장 남대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