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34,555,112명
UPDATED. 2025-07-16 00:56 (수)
정읍 수성동 제2기 주민자치회 위원 30명 위촉
상태바
정읍 수성동 제2기 주민자치회 위원 30명 위촉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3.02.01 0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 수성동 주민자치회가 지난달 9일 수성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제2기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30명의 위원 위촉과 함께 임원선출이 이뤄졌으며 제2기 회장에는 김교부 위원, 부회장에는 강광신 위원, 감사에는 장선·은종례 위원이 위촉됐다.

풀뿌리 민주주의 구현의 핵심 제도인 주민자치회는 주민이 직접 자치 계획을 수립·실행하며 실질적인 권한과 역할을 맡는 주민대표 기구다.

지난해 주민자치회는 특화사업으로 희망 나눔, 사랑의 고구마 행사’,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 ‘도심 시가지 환경정화 활동’, ‘사랑의 효 위안 잔치등 세대 간, 주민 간 소통과 화합을 넓히는 역할을 했다.

올해는 근린공원 여름철 물놀이장 조성사업공영주차장 안내표지판 설치등 각종 주민의 복지와 편의를 위한 마을 사업에 참여할 예정이다.

김교부 회장은 자치분권 실현을 주도하는 주민대표 기구로서 주민의 문화·복지 증진은 물론 주민과 행정의 가교역할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행숙 동장은 수성동 발전과 주민을 위해 봉사하는 마음으로 수성동민이 주인이 되는 진정한 주민자치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며 위원들이 충분한 역량 발휘를 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성동 주민자치회는 20217월 행정안전부의 최종 승인을 받아 주민자치회 시범 대상지로 선정됐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