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7-16 00:56 (수)
[정읍] 전북과학대학교 산·관·학 성과확산 발표회
상태바
[정읍] 전북과학대학교 산·관·학 성과확산 발표회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3.02.21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과학대학교 이영준 총장이 산··학의 지속적인 발전 가능 시스템을 구축하고 서로 상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혁신지원사업 산··학 운영성과 발표회를 개최했다.

전문기술인 양성을 통한 현장 친화형 실무인력을 배양하기 위해 1주기 혁신지원사업인 잘 가르치고 취업 잘되는 대학실현이라는 슬로건아래 3년간(2019~2021)의 운영성과를 확산하고 2주기 혁신지원사업(2022~2024)학생이 성공하는 대학이라는 혁신의 개념을 고도화하고자 한 취지다.

이번 발표회 주요 참석자는 정읍시 인재양성과 손을주 과장, 지역경제과 김상철 과장, 남원의료원 오진규 관리부장, 이편안치과 김용태 원장, 가온안경 최영운 대표, 또래유치원 김선화 원장, 정읍시사회복지협의회 안미향 부장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사회맞춤형 인력을 연계해 취업난을 해소할 수 있는 상생 방안을 마련하고 산··학이 협업하는 네트워크를 구축해 산학 밀착형 현장실습 프로그램 다양화 등의 의견을 모았다.

혁신지원사업단 류형선 단장은 전북과학대학교 혁신지원사업의 성과는 정읍시청과 산업체의 적극적인 참여로 산업체현장의 의견수렴과 정책제안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난과 지역산업체의 구직난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됐다지역 정주인원 확대를 위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었으며 이러한 성과와 지역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및 산업체에 기여하고 학생이 성공할 수 있는 대학으로의 역할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