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7-16 00:56 (수)
[정읍] 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 지역단체 기념사업 지원 대상자 선정
상태바
[정읍] 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 지역단체 기념사업 지원 대상자 선정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3.02.24 0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이 26일 전국에서 동학농민혁명 정신선양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기념사업단체를 대상으로 2023년도 기념사업 지원 심사를 통해 21개 단체를 선정했다.

이번 공모사업에서는 전국 각 지역에서 해당 지역의 지역적 특성에 맞게 기획된 동학농민혁명 관련 학술. 서적영상물 제작 및 체험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사업에 지원한다.

지원 금액은 12천만원(단체별 보조금 1억원 이하 / 자부담 10% 이상)이다. 공모사업 선정 심사위원회에서는 사업의 파급효과, 사업의 창조성과 필요성, 사업계획의 구체성, 예산 수립의 타당성, 단체실적, 사업실행 가능성, 주요 유적지 소재지(비활성화 지역) 7개 항목을 평가해 상주동학농민혁명계승사업회(경북 상주시), 동학농민혁명태안군기념사업회(충남 태안군), 김제동학농민혁명기념사업회(전북 김제시) 21개 단체를 선정했다.

기념재단 관계자는 "일제 강점기 등을 거치면서 특정지역의 반란 사건으로 왜곡되고 축소되어온 동학농민혁명의 전국적인 위상과 그 의미를 복원하는데 기여하고자 전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기념사업단체를 지원해오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동학농민혁명의 애국애족 정신을 계승·발전시켜 민족정기를 북돋우고 동학농민혁명 참여자와 그 유족의 명예를 회복함을 목적으로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특수법인인 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은 2010년 설립 이후 매년 전국에서 기념사업을 추진하는 기념사업단체를 지원해오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