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7-16 00:56 (수)
[정읍] 전북교육청 3월 1일자 교육공무원 임명장 수여
상태바
[정읍] 전북교육청 3월 1일자 교육공무원 임명장 수여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3.03.02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교육청이 223202331일자 교육공무원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교육청에 따르면 오전 10시 도교육청 2층 강당에서 교장·원장, 교감원감·수석교사 및 교육전문직원 발령자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을 가졌다.

임명장 수여식에서는 순창교육장, 고창교육장, 전북교육청 유아교육진흥원장 등 신임 기관장을 비롯해 교()52, ()40, 수석교사 3, 교육전문직원 42명 등 총 137명이 임명장을 받았다.

서거석 교육감은 승진 및 전직을 통해 새로운 임지로 가는 교장과 교감, 교육전문직원들에게 전북교육의 중추적 역할을 맡게 됐음을 축하하고 구성원 간 소통과 협력을 통한 민주적 리더십을 발휘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오후 2시에는 도교육청 창조나래(별관) 시청각실에서 유·초중등 신규교사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이 열렸다.

유치원교사 23, 초등교사 37, 중등교사 51명 등 총 111명이 임명장을 받았으며 중학교 또는 교육지원청에 발령받은 교사는 교육지원청별로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신규교사들은 대한민국 공무원으로서 헌법과 법령을 준수할 것을 다짐하는 선서를 하고 31일부터 도내 유··중등학교에 배치되어 교사 생활을 시작한다.

서 교육감은 임명장을 받으신 분들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면서 신규교사 여러분들이 전북교육의 희망이라는 점을 잊지 말고 학생들을 사랑과 열정으로 지도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교육청은 도교육청 조직개편에 따른 31일자 지방공무원 인사를 22일 단행했다. 이번 인사 규모는 승진 69, 전보 및 조직명칭 변경 366, 신규임용 20명 등 총 480명이다.

익산교육문화회관 관장에 김형태 서기관(현 재무과장)을 전보 발령했고 조직개편에 따라 신설된 학교안전과장에는 노경숙 사무관, 노사협력과장에는 심화정 사무관을 각각 서기관으로 승진 발령했다. 또 재무과장에는 최선자 사무관, 전라북도의회 교육전문위원에는 김종현 사무관을 각각 서기관으로 승진 발령했다.

이번 인사는 조직개편에 따라 기구·인력 조정을 고려한 것으로 주요 정책 추진에 적합하도록 업무의 특성·직무능력·희망지·주거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적재적소에 배치했다고 전했다. 신규임용 공무원 발령은 신규임용후보자 명부 순위에 따라 결원기관 및 생활근거지 등이 고려됐다.

도교육청 박성현 총무과장은 이번 인사는 능력을 갖춘 사람을 적재적소에 배치하여 학생중심 미래교육, 희망의 대전환을 성공시키기 위한 서거석 교육감의 강력한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