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7-16 00:56 (수)
정읍아산병원 진료과 대폭 확대 운영
상태바
정읍아산병원 진료과 대폭 확대 운영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3.03.15 0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뇨의학과 최학룡 과장 부임… 다양한 임상 및 치료경험 보유
최학룡 과장
최학룡 과장

정읍아산병원 비뇨의학과에 최학룡 과장(사진)이 부임했다.

최학룡 비뇨의학과장은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대학원을 졸업(/박사)하고 비뇨의학과 전공의를 마쳤으며 이후 세브란스병원 비뇨의학과 임상강사 및 이화여대 비뇨의학과 교수로 임명됐다.

국내학술지 논문 38, 국내학술대회 발표 47, 국제학술대회 발표 24회 학술활동도 하고 있다.

거제대우병원·충주의료원 비뇨의학과장 근무 후 202331일부로 정읍아산병원 비뇨의학과장으로 부임했다.

최학룡 비뇨의학과장은 비뇨생식기 종양, 요로결석, 전립선질환, 내시경수술, 소아비뇨기학, 여성요실금, 남성의학, 요로생식기 외상 등 다양한 임상 및 치료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전립선과 방광암 등도 주로 다루고 있으며 남성의 성기능 장애에 대해서도 체계적이고 실제적인 진찰과 치료가 이뤄 질 것으로 기대된다.
정읍아산병원은 현재 정읍시의 유일한 종합병원으로 의료취약지역인 정읍시 및 고창군, 부안군 등 서남부권 지역 주민의 의료공백을 해소하고 건강한 삶과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다.

지역 의료서비스를 중추적으로 책임지는 종합병원의 위상에 맞게 서울아산병원 산부인과 출신 이필량 교수와 소아청소년과에 조혜경 과장이 202332일부로 새롭게 증원돼 진료에 합류했다.

이 밖에도 응급실 진료 강화를 위해 응급의학과 전문의 2명 충원, 영상의학과전문의 5월 진료예정으로 정읍아산병원은 진료과를 대폭 확대해 종합병원으로서의 역할과 양질에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