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7-16 00:56 (수)
정읍 적극 행정 행정안전부 ‘최고등급’ 평가
상태바
정읍 적극 행정 행정안전부 ‘최고등급’ 평가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3.03.16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합리한 규제 발굴·개선 등 적극행정 문화 정착에 앞장

정읍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2년 지방자치단체 적극행정 종합평가에서 최고등급인 우수등급을 받았다.

시에 따르면 행정안전부는 적극행정 문화 정착을 위해 전국 243개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적극행정 추진계획 수립 적극행정 활성화 노력 적극행정 이행성과 적극행정 체감도 등의 항목을 평가했다.

이학수 시장을 포함한 전 공무원들은 시민이 공감하고 공무원이 실천하는 적극행정 공직문화 조성을 목표로 공직 내 적극 행정 분위기 확산과 정착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특히 적극 행정에 대한 강한 의지를 갖고 적극 행정 우수공무원 선발과 공무원 보호 지원, 적극 행정 실천 교육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적극행정 문화 정착에 앞장섰다.

또 적극행정 매뉴얼 및 가이드라인을 제작해 배포하고 불합리한 규제 발굴·개선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와 주민 애로 해소에 이바지했다.

그 결과 지난해 전라북도 적극행정 경진대회에서 흉물로 20여 년간 장기 방치된 미준공 대형건축물 해결방안추진으로 도내 유일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학수 시장은 경기침체 등 어려운 상황에서도 시정을 믿고 협조해 주신 시민들과 적극행정 문화 확산에 동참해준 공직자들의 노력으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게 됐다앞으로도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적극 행정으로 시민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