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24 04:33 (수)
[정읍] 전북도, 전통과 성장잠재력 지닌 ‘천년명가’ 발굴
상태바
[정읍] 전북도, 전통과 성장잠재력 지닌 ‘천년명가’ 발굴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3.03.22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가 전통과 성장잠재력이 있는 소상공인을 육성하기 위해 ‘2023년도 전북천년명가참여업체를 모집한다.

지난 2019년부터 시행해 온 전북천년명가육성 사업은 과도하게 높은 자업자 비중과 이에 따출혈경쟁 등으로 경쟁력이 약화되고 지속가능한 경영이 저해되고 있다는 문제의식 하에서 출발했다.

이와 관련해 전북도는 14전북천년명가육성 사업을 통해 30년 이상 한 길 경영을 하고 있거나 가업을 승계한 우수 소상공인을 발굴해 홍보마케팅·경영지원금 등 다양한 지원에 나서고 있다.

올해는 6개 업체를 선정할 계획으로, 대상은 유흥업·도박업을 제외한 업종이며 가업 승계의 경우에는 대표자(창업자)6촌 이내 혈족으로 가업을 승계한 자가 해당된다.

공개모집을 통해 신청 접수된 업체는 서류심사, 현장평가, 발표평가 등 선정 절차를 걸친다. 평가사항은 대표자의 역량, 상품과 서비스의 경쟁력, 안정적인 경영과 가업승계, 지속 성장가능성, 지원 필요성 등이다.

최종 선정된 업체는 전북천년명가인증현판과 경영지원금 최2천만 원, TV 방송 홍보, 전문 멘토링 지도, 이차보전 연계 특례보증 대출 등 경쟁력을 더욱 높일 다양한 지원을 받는다.

참여를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427일까지 신청양식을 작성해 우편이나 메일(jbsosang@naver.com) 또는 전라북도 소상공인광역지원센터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라북도 경제통상진흥원(www.jbba.kr) 또는 전라북도 소상공인광역지원센터 누리집(www.jbso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동욱 전라북도 기업유치지원실장은 도내 전통이 있는 우수 소상인의 많은 참여로 전라북도를 대표하는 성공모델이 돼 지속가능한 경영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큰 역할을 해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22년도까지 전북천년명가 40업체가 선정됐다. 도는 기존 선정업체에 박람회 참가를 지원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