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19 01:55 (금)
정읍 농업경영인 양성 ‘단풍미인대학’ 본격 운영
상태바
정읍 농업경영인 양성 ‘단풍미인대학’ 본격 운영
  • 변찬혁 기자
  • 승인 2023.03.22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도 졸업모습

정읍시농업기술센터가 농업의 창의와 혁신을 주도할 전문 농업경영인을 양성하기 위해 ‘2023 정읍 단풍미인대학을 운영한다.

정읍 단풍미인대학은 농업 분야 이론과 전문기술의 체계화로 농업의 창의와 혁신을 주도할 전문 농업경영인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달부터 11월까지 운영되며 총 3개 과정에 90여명을 선발해 과정별 15~16회의 교육을 진행한다.

이와 관련해 농업기술센터는 8일 제2청사 대강당에서 단풍미인대학 개강식을 열고 본격적인 교육 일정에 들어갔다.

교육과정은 고소득 단감 생산을 위한 명품 단감 생산 교육, 고품질 사과 생산을 위한 새콤달콤 사과 생산 교육, 귀농·귀촌인의 성공적인 영농 정착을 위한 벤처 농업인 교육이다.

단풍미인대학은 20101기를 시작으로 올해 14기를 맞고 있으며 단풍미인을 전국 명품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지역농업의 특화발전에 필요한 장기 교육을 통해 합리적인 농장경영과 과학영농 실천 능력을 갖춘 전문 농업경영인을 양성하고 기초적인 소양과 유통·마케팅 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도록 기반을 다져가고 있다.

기술센터는 기후변화와 소비트렌드 변화 흐름에 맞춰 농업의 가치와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역량을 갖춘 핵심 농업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교육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기술센터 관계자는 단풍미인대학 외에도 품목별 전문기술교육과 친환경 농업교육, 신규농업인 기초 영농교육 등을 통해 농업경쟁력을 강화하고 농가소득을 향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