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3-29 00:39 (금)
정읍시 기초질서 확립 합동 캠페인 펼쳐
상태바
정읍시 기초질서 확립 합동 캠페인 펼쳐
  • 이인근 기자
  • 승인 2023.03.22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지난 7일 안전하고 질서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지역 대표 전통시장인 샘고을시장 일원에서 기초질서 확립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은 물건 적치물 등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기초질서를 확립, 쾌적한 시장 만들기 분위기 조성을 통해 시민들이 다시 찾을 수 있도록 함께하자는 의미에서 진행됐다.

캠페인에는 샘고을시장 상인회와 정읍시청 지역경제과, 건설과 직원 등 10여 명이 참여했다.

캠페인에서는 상인들을 대상으로 전통시장 내 상품진열의 제한선인 고객선을 준수해 영업행위를 하도록 알렸다.

또 안전사고 예방과 고객들의 보행권 확보, 화재 발생 시 신속한 초기 대응을 위해 과도한 물건 적치 금지를 당부했다.

이와 함께 보행자를 위협하고 통행에 방해되는 불법주정차 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홍보물을 배포하면서 상인들에게 협조를 요청했다.

시는 주기적으로 고객선 지키기 캠페인과 계도 활동을 시행하고 이행하지 않을 시에는 관련 법규에 따라 과태료 등을 부과해 기초질서를 확립해 나갈 방침이다.

이학수 시장은 전통시장이 살기 위해서는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이 우선 제공되어야 한다상인들은 질서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상품진열 제한선 준수와 적치물 치우기 등에 자발적으로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