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7-16 00:56 (수)
정읍, 연구개발특구·일자리 펀드 사업 찾아가는 설명회
상태바
정읍, 연구개발특구·일자리 펀드 사업 찾아가는 설명회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3.03.30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지난 10()농축산용미생물산업육성지원센터에서 ‘2023년 연구개발특구 및 일자리 펀드 사업 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사업 설명회는 신정동 연구기관 입주기업과 미생물 관련 기업 대표 및 실무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시는 연구개발특구 내 기업들의 기술사업화에 대한 이해와 사업 참여 활성화를 위해 이번 찾아가는 사업 설명회를 진행하게 됐다.

설명회에서는 공유인프라 구축사업과 GMP 산업화시설 구축사업 등 올해 미생물센터와 연구개발특구가 추진하는 사업에 대한 설명이 진행됐다.

또 창업·벤처기업의 자생력 확보를 위해 잠재력 높은 초기 기술 기업을 대상으로 투자 기반을 조성해주는 5차 연구개발특구 지역혁신 펀드에 대한 설명과 홍보도 이뤄졌다.

이와 함께 광주·전남발전연구원 김원신 박사의 농업·축산분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전략에 대한 강의도 진행됐다.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전북연구개발특구본부는 올해 총 101억원을 투입해 국가 전략기술과 지역특화산업의 연계·육성, 글로벌 역량을 보유한 IP 기반 R&BD 지원, 지역기업의 스케일업을 중점 지원한다.

시는 2023년 전북특구본부의 핵심사업인 기술 발굴·연계 사업13개 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사업 설명과 홍보를 통해 신정동 지역기업의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 설명회가 신정동 연구기관 입주기업들의 성장을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연구개발특구 기업의 질적 성장과 경영 애로 해결 등 기업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읍시는 다양한 신규시책 추진과 규제개선 등에 적극적으로 노력한 결과 전북도가 주관한 기업하기 좋은 도시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결실을 얻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