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읍소재 사회복지법인 K-water 나눔복지재단 섬진강댐노인복지관이 지난 23일 2023년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지원사업인 선배시민 자원봉사 ‘녹색디딤돌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복지관에 따르면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은 보건복지부 지원·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가 주최하는 노인자원봉사사업으로 녹색디딤돌 봉사단이 선정됐다.
또 녹색디딤돌 봉사단은 환경인식교육 실시, 환경정화활동, 환경인식개선 캠페인, 친환경물품 제작 등을 통해 지역사회의 환경문제 개선에 앞장선다.
녹색디딤돌 봉사단은 3개의 팀으로 구성돼 활동할 예정이다. 환경교육팀은 어린이집, 초등학교 등 유관기관 연계를 통해 환경인식교육을 실시하고 환경관리팀은 지역사회 내 환경 개선이 필요한 곳에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고 환경정화 캠페인을 진행한다.
또한 ECO활동팀은 환경보호를 위한 ECO LIFE 활동을 통해 친환경 수세미 뜨기, 커피찌꺼기 활용 물품 만들기 등 친환경 물품을 제작하고 사회 나눔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에 환원한다.
섬진강댐노인복지관 이해경 관장은 “녹색디딤돌 봉사단 어르신들이 선배시민으로서 지역사회의 현안 문제를 해결하고 긍정적인 변화를 이루는 데 앞장섬으로써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정읍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