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10 03:25 (수)
정읍시 대표브랜드 ‘단풍미인 쌀’ 경쟁력 높이기 ‘온 힘’
상태바
정읍시 대표브랜드 ‘단풍미인 쌀’ 경쟁력 높이기 ‘온 힘’
  • 변찬혁 기자
  • 승인 2023.05.02 0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최근 소비자들의 먹거리에 대한 눈높이가 매우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정읍시 대표 브랜드인 단풍미인 쌀의 경쟁력 높이기에 나섰다.

시는 4월 13일 영원면사무소와 신태인 행정복지센터에서 단풍미인 쌀 생산단지 참여 농가 137명을 대상으로 최고 품질의 쌀 생산을 위한 농가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전북농업기술원 작물 식품과 유영석 실장이 강사로 나서 정읍에서 재배하는 벼 품종의 특성과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한 품종 선택, 이앙 시기, 시비 방법, 적기 수확시기 등에 대해 교육했다.

또 전략작물직불제와 가루 쌀 생산 등 국가 쌀 산업 대응 전략과 재배면적·질소비료·생산비는 줄이고 쌀소비·신품종 재배·쌀 소비량은 늘리는 33고 운동 실천 과제에 대한 설명도 진행됐다.

이와 함께 정읍시농업기술센터 김선희 팀장이 올해 단풍미인 쌀 생산단지 운영 방안과 추진계획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시는 단풍미인 쌀을 지역 대표 브랜드로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맞춤형 영농현장 지도를 강화하고, 전문 지도관리원을 배치해 매주 1회 현장 지도에 나설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농업인들이 생산한 고품질의 단풍미인 쌀이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유통과 홍보에 집중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농업 현장의 문제점 해결을 위해 더욱 실용적인 현장 중심의 교육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단풍미인 쌀 생산 농가는 정보급종 사용, 1모작 재배, 시비량 준수, 볏짚 환원 등 18가지 항목을 선정하고 재배과정에서 철저한 관리를 통해 우수한 품질의 쌀을 생산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