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7-16 00:56 (수)
[정읍] 전북 임산물생산단지 규모화 사업 6월 23일까지 접수
상태바
[정읍] 전북 임산물생산단지 규모화 사업 6월 23일까지 접수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3.05.04 0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도가 623일까지 2024년도 산림소득 공모사업인 임산물 생산단지 규모화 사업을 접수한다.

이번 사업은 임산물 생산기반 시설 규모화로 임산물의 생산성 및 품질 향상 등 대외 경쟁력과 임산물 가치를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임산물 생산단지 규모화 사업은 산림작물생산단지 조성과 산림복합경영단지 조성으로 나뉜다.

먼저 <산림작물생산단지 사업>은 생산기반시설 규모화대화 지원을 내용으로 개소별 1~7억 원 한도로 사업비를 지원한다.

<산림복합경영단지 사업>은 숲을 가꾸면서 단기소득임산물 생산기반 시설의 품목별 집단화현대화 지원을 내용으로 개소별 1~5억원 한도로 사업비를 지원한다.

사업신청 자격은 신청일 기준 2년 이상 임산물을 재배 중인 임업후계자, 독림가, 신지식임업인, 생산자단체다.

지원대상 품목은 호두대추 등 수실류, 표고버섯 등 버섯류, 더덕지 등 산나물류, 약용류 등 7개 분야 79종이다.

사업을 신청하려는 전문 임업인과 생산자 단체 등은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기한내 시군 산림부서에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내용은 (1) (2) 사업계획 타당성 검토, 현지확인, 심의회 등 쳐 지원 여부가 결정된다.

더불어 전북도는 이번 공모사업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 ·, 14개 산림조합과 함께 도내 임업후계자, 독림가, 신지식임업인, 생산자단체 등을 대상으로 공모사업 상담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공모에 선정돼 사업을 추진 중인 임업인과 신규로 선정되거사업을 준비 중인 임업인을 1:1로 연결해 사업의 내실을 다지고 애로를 최소화할 계획이다.

황상국 전북도 산림녹지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역량있는 임업인과 생산자 단체를 육성하고, 임산물 생산단지의 규모화 및 현대화로 임업인 소득 향상에도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북도는 지난해 공모사업에서 산림작물생산단지 2개 사업이 선정돼 총사업비 10억원을 확보한 바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