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7-16 00:56 (수)
정읍시농업기술센터 소관 주요 업무 정례브리핑
상태바
정읍시농업기술센터 소관 주요 업무 정례브리핑
  • 변찬혁 기자
  • 승인 2023.05.17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 계절 근로자 운영․축산악취 저감․청년 창업농 육성 등 핵심 정책 공유

정읍시농업기술센터 언론인 정례브리핑이 지난 427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전정기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날 5개 과의 주요 사업과 추진계획은 물론 정읍농업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를 자세하게 설명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허심탄회한 의견을 나눴다.

전 소장은 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의 행복 증진과 정읍농업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쏟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정읍농업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더 많은 노력을 쏟아 나가겠다며 언론인들의 농업농촌에 대한 관심과 애정도 당부했다.

이어 농업외국인 계절 근로자 도입 쌀 적정 생산 대책 축산 악취 저감사업 청년 창업후계농업경영인 육성 안전 농산물 생산기반 구축 등 현안 사업에 대해 집중적으로 브리핑했다.

전 소장은 농업외국인 계절 근로자와 관련 외국인 계절 도입으로 인건비 상승과 고령화 등으로 인력난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체계적인 관리와 인권 보호 등의 다각적인 대책을 통해서 안정적인 고용 유지가 될 수 있도록 힘을 쏟고 있다고 강조했다.

축산악취 저감과 관련해서는 축산 악취 발생 요인 사전 차단과 지속 가능한 친환경 축산 환경 조성 등 축산 악취 근절을 위한 많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부족한 게 현실이다축산농가 의식 개선 교육이나 정화 방류 시설 확대, 환경과와의 협업 등 축산 악취 근절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한 의지도 피력했다.

한편 브리핑에서는 지황 융복합 사업과 농촌신활력사업 진행 상황 정읍형 특화 작목 육성 양곡관리법 개정 등 시와 정부의 등 주요 농정에 대한 질의응답도 활발하게 이어졌다.

전 소장은 정읍의 지역적사회적 환경에 맞는 맞춤형 농정시책을 통해 정읍농업의 경쟁력과 농업인의 삶을 질을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