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24 04:33 (수)
정읍 발달장애인들 '지구의날' 지역사회 사랑 캠페인
상태바
정읍 발달장애인들 '지구의날' 지역사회 사랑 캠페인
  • 이인근 기자
  • 승인 2023.05.17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행동 ESG 실천해봐요”

지난 421일 오후 2시 제53회 지구의 날을 맞아 정읍지역 장애인시설 및 장애인단체 이용 장애인들이 함께 모였다.

이날 장애인샘골야학교가 주관한 기후행동 ESG 실천해봐요 캠페인 참여를 위해 나눔빌, 화평의집, 천사마을, 울림주간보호센터, 푸른나래주간보호센터, 느티나무(고창) 6개 기관과 정읍시민이 뜻을 모아 정읍 천변 일대 쓰레기 줍기 등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장애인샘골야학교 교장 이자 장애인문화예술단체 사단법인 희망을노래하는사람들 문성하 대표는 “2017년부터 장애는 또 다른 가능성이자 다름일 뿐이고 장애인도 할 수 있다는 취지로 환경보호와 더불어 사는 삶 실천을 위해 정읍시민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이어 왔다고 취지를 밝혔다.

이어 코로나로 잠시 쉼이 있었지만 단계적 일상회복(위드코로나)으로 3년 만에 다시 시작하게 됐다. 저희와 공감하고 뜻을 같이해주시는 장애인기관과 정읍시민들이 함께 해 주셔서 더 뜻깊은 행사가 된 것 같아 감사하다고 감사함을 전했다.

한편 작은 실천을 통해 배우며 사회적 책임을 갖고 환경개선 참여의식에 동참하는 마음으로 정읍시의회 이도형 의원, 서향경 의원, 한선미 의원들은 당일 100여 명이 장애인과 비장애인과 함께 동참해 천변 일대 쓰레기 줍기 환경정화 활동과 캠페인에 함께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