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19 01:55 (금)
정읍시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교육 진행
상태바
정읍시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교육 진행
  • 변찬혁 기자
  • 승인 2023.05.24 0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경청과 공감의 감수성훈련’ 주제 엄상호 교수 초빙

정읍시가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511()부터 3일간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교육을 실시해 학부모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교육에는 한빛심리상담센터 엄상호 소장을 초빙해 경청과 공감의 감수성훈련을 주제의 부모교육을 마련해 자녀양육에 관심있는 부모 15명이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이날 엄상호 소장은 강의를 통해 아동, 청소년을 양육하는 가족 환경에서 경험되는 현실적, 심리 정서적 문제로 인해 발생되는 갈등을 치유하고 회복하기 위해서는 부모와 자녀 간의 의사소통과 상호조절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엄 소장은 또 부모 자신들의 신체, 정서, 생각의 언어들을 민감하게 알아차리는 감수성훈련을 하면서 경청을 통한 감수성을 안내하고 이 같은 훈련이 자녀의 정서 반응에 대한 태도와 자녀의 양육 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부부 및 가족의 관계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고 강조해 참여한 부모들의 공감을 이끌었다.

또한 마지막 날인 13()에는 백제도예문화센터에서 자녀와 함께하는 도자기 그릇만들기 체험을 하면서 부모와 자녀간 대화의 시간을 갖도록 해 교육의 효과를 높이기도 했다.

한편 정읍시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통해 청소년 상담·부모교육을 실시하며 자녀의 건강한 성장과 부모-자녀의 소통을 촉진하는 활동을 펴오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