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24 04:33 (수)
이학수 정읍시장 공약사업 꼼꼼하고 속도감 있는 추진 당부
상태바
이학수 정읍시장 공약사업 꼼꼼하고 속도감 있는 추진 당부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3.05.31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의 달, 홀로 사는 어르신․ 소년소녀가장 세대 등 취약계층 더 세밀히 살필 것” 강조

이학수 정읍시장이 민선 8기 공약사업에 대한 꼼꼼하고 속도감 있는 추진을 당부했다.

이 시장은 8일 영상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본격적인 민선8기의 시작이라 할 수 있는 올해 상반기도 어느새 한 달이 채 남지 않았다면서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점검하고, 속도감 있게 추진해달라고 말했다.

이어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과 보살핌은 언제 어느 때나 중요하지만 5월 가정의 달은 특히 취약계층이 소외감을 느낄 수 있어 더 세심한 배려가 필요하다면서 홀로 사는 어르신이나 소년소녀 가장 세대, 다문화 가정 등 취약계층 챙기기에 정성을 기울여 달라 당부했다.

재정이 열악한 정읍은 현안 사업을 계획대로 추진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국비 확보가 중요하다면서 “5월이면 중앙부처 예산 편성이 마무리되는 만큼 국비 확보가 필요한 각 부서는 정책협력관이나 세종사무소와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라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각종 체육시설물에 대한 상세한 점검과 사용 주의사항 등에 철저히 해 시설물 사용에 따른 안전사고를 예방할 것과 영농철 읍면동에서 추진되는 각종 공사로 인한 불편이 없도록 추진부서와 기관과 긴밀하게 소통하고 챙길 것을 주문하는 등 현안을 꼼꼼하게 챙겼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