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7-16 00:56 (수)
정읍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기본 및 시행계획 수립용역 최종보고회
상태바
정읍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기본 및 시행계획 수립용역 최종보고회
  • 변찬혁 기자
  • 승인 2023.06.13 0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51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이학수 시장을 비롯한 추진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읍시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기본 및 시행계획 수립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총사업비 70억원이 들어가는 정읍시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은 지난해 5월 용역 착수보고를 시작으로 시민 의견수렴, 정책토론, 중간보고, 추진위원회의 등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절차를 진행해 기본계획 수립을 완료했다.

또 안건심사도 추가로 진행해 향후 사업 추진을 위한 기본작업을 마무리했다.

이번 기본계획은 --향 서로이음 로컬그룹 비즈니스 모델구축을 비전으로 3개 분야 10개 세부사업을 탑재하고 지역의 다양한 자원과 민간 자생조직을 활용해 산업 고도화, 사회적 경제조직 육성, 일자리 창출 등 자립적 지역발전 기반 구축에 중점을 둔 내용을 담고 있다.

올해 6월 중 농림축산식품부 자문회의와 기본계획 승인 절차를 거친 후 본격적으로 사업이 시작될 전망이며 4개년 사업이 완료되는 2025년까지 행정이 지원하고 농촌신활력플러스 추진단이 중심이 되어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이학수 정읍시장은 정읍 실정에 맞는 사업계획과 내실화로 농식품부 승인까지 잘 마무리하고 정읍시 농촌 지역의 신성장동력 사업이 되도록 관심을 가지고 지속해서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