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7-16 00:56 (수)
정읍 송준호 씨 ‘전북 청년농업인 농산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장려상
상태바
정읍 송준호 씨 ‘전북 청년농업인 농산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장려상
  • 변찬혁 기자
  • 승인 2023.07.21 0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 청년농업인 송준호씨(28)가 지난달 30일 전북농업기술원 주최로 열린 2023년 전북 청년농업인 농산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에 참가해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 대회는 청년이 가진 농업분야의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 사례를 공모해 시상·홍보 함으로써 농산업에 대한 관심 확산과 미래농업 청년 인재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심사는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9명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지역사회 기여도 및 파급효과, 농업 현장적용 가능성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했다.

수상자 송준호 씨는식물 조직배양기술을 통한 우량 무병묘(virus-free) 생산 모델 구축이라는 아이디어로 참가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2022년 청년후계농으로 선정돼 체계적인 컨테이너(화분) 재배와 조직배양을 통한 조경수 생산, 신품종 육성 등 차별화된 영농경역혁신을 통해 성장하고 있다.

송준호씨는 창업농업인으로 고향에 귀농해 정착하기까지 어려움이 컸지만 부모님과 정읍시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자립할 수 있었다그간의 노력을 인정받아 장려상을 수상해 보람을 느낀다. 청년창업농이라는 사명감과 목표의식을 갖고 농촌에서 희망을 찾는 미래 농업인들의 표상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정읍시농업기술센터는 현재 244명의 청년창업농업인을 대상으로 영농정착 지원금, 임차지원, 이차보전, 동아리활동 지원 등 안정적 조기 정착과 건실한 농업경영체 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