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7-24 14:54 (수)
이학수 정읍시장 “성과 창출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 만들겠다”
상태바
이학수 정읍시장 “성과 창출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 만들겠다”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4.07.03 0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8기 2주년 기자간담회 “시민 위한 혁신과 적극행정 멈추지 않겠다” 강조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성원과 도움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정읍시가 발전을 거듭할 수 있었습니다

이학수 정읍시장은 628일 민선82주년 기자간담회를 열고 지난 2년간 시정을 이끌어온 소회를 이같이 밝혔다.

이어 이제 민선 8기가 반환점을 돌아 후반기로 들어서는 만큼 기존에 추진하는 사업들을 본 궤도에 올리고 본격적인 성과창출을 통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 내겠다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지난 2년의 성과로 정읍형 공공배달앱 성공적 정착 정읍사랑상품권 600억원 발행으로 지역상권 소비 촉진 59개월 이하 영유아에 매달 10만원 육아수당 지급 서남권 아동보호전문기관 개관 대상포진·폐렴구균 무료접종 지원 동학농민혁명 세계사적 위상 제고 첨단산단 연구단지, 첨단산업단지 복합문화센터 건립 전북테크노파크 부설기관 바이오규제혁신센터 유치 기업하기 좋은 전북만들기 시군평가 매년 최우수 시군 선정 ▲㈜호연롤포밍 등 14개 기업 유치로 300여개 일자리 창출 등을 꼽았다.

이 시장은 그간의 성과를 설명하며 민선8기 전반기 2년이 지나고, 앞으로의 2년은 정읍시의 미래를 결정짓는 매우 중요한 시기가 될 것이라며 새로운 정읍을 만들기 위해 추진할 핵심 사업도 설명했다.

주요 과제는 미래 첨단산업을 선도하는 활력있는 민생경제 일상에서 누리는 문화·관광·체육도시 따뜻함이 고르게 퍼지는 따뜻한 안심도시 지속가능한 미래 농업 육성도시 청년들이 꿈을 꾸고 꿈이 현실이 되는 교육도시 365일 소통하는 열린 도시다.

이 시장은 먼저 소상공인 안정지원금을 지급해 영세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도모하고, 샘고을 정다운상권 활성화 사업으로 침체된 상권에 활력을 불어 넣겠다지역상품 라이브커머스를 지원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 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린바이오 소재 첨단분석시스템을 구축해 농축산용 미생물 소재 산업 육성에 주력하고 기능성 펫푸드 산업 플랫폼 구축으로 미래먹거리 산업에 앞장서겠다바이오 산업에 압도적인 연구 인프라를 갖춘 강점을 앞세워 농생명·바이오 첨단산업단지를 조성하고, 100실 이내의 첨단바이오 지식산업센터를 추진해 첨단산업 선도도시로서 위상을 공고히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지난 2년간 착실히 추진해 온 어린이 기적의 놀이터를 대규모로 조성하고, 어린이 전용병동을 갖춘 소아외래진료센터와 공공산후조리원을 설립해 분만부터 육아까지 이어지는 탄탄한 보육기반을 구축하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 시장은 늘 그래왔듯 우리 시민들을 위해 혁신과 적극행정을 멈추지 않겠다오직 시민만을 바라보며 흔들리지 않고 정읍 발전을 위해 한걸음, 한걸음 나아가겠다고 피력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